
베트남하면 유명한 음식 몇가지가 있는데요. 쌀국수, 반쎄오, 분짜 등등
그중에서 베트남 친구들이 아침으로 주로 즐겨먹고, 한국사람들도 아주 좋아하는 반미 입니다.
베트남에 오시면 아침에 반미를 들고다니는 베트남인들을 많이 볼수 있는데 주로 아침식사로 먹는답니다.
오늘은 다낭에서도 손꼽는 반미집을 소개시켜드릴려고 합니다.
반미 코티엔
https://maps.app.goo.gl/S5AxcmKz9VDwzxP28
일전에 소개시켜드렸던 분짜 집을 갔다가 우연히 본 곳인데. 이런곳을 왜 이제 알았나 싶을정도로 상당히 만족스러운곳이랍니다.
가는 길을 낮설수도있으니 사진으로 설명드릴께요 잘 쫒아 오셔야됩니다.




콩네일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가정집들이 나오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왼쪽으로 꺽이는 골목이 나올때까지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으로 꺽인 골목으로 끝까지 들어갑니다. 그럼 마지막에 반미 코티엔을 만날수 있습니다. 왜 이런곳에…


그냥 일반 가정집을 개조한곳, 베트남은 특징이 1층엔 카페나 슈퍼를 만들고 2층부터는 가정집인 경우가 많답니다. 그래서 집을지을때 꼭 1층에 공간을 만들어요. 벽에는 치킨이랑 계란을 시키면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문구도 있습니다.
그치만 어쩔수 없어요 저는 계란을 좋아하니까 계란반미를 시킵니다. 계란만 눈에 꽃힘.. 그리고 인기 메뉴라고 하니 기대가 엄청되네요.



이곳도 한국어 패치가 아주 잘되어 있어서 쉽게 주문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진짜 10분정도 기다렸네요. 보통 일반 길거리 반미집은 3분안에 완성 따란 나오는데 상당히 공을 들여 만드는듯 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길거리 반미집은 약 2~3배정도 가격인데 조금 고급화 시켜서 외국인들에게 어필하는곳인듯 하네요. (베트남애들은 안먹을듯 … )


크 다른 반미집은 계란이 후라이로 들어가는데 여긴 오믈렛처럼 만들어서 푹신하고 안에 양배추 셀러드 같은게 들어가 있어서 상큼하고 한국의 햄에그 아삭 토스트 같은 느낌입니다.
매장에 한국분들이 상당히 많으셨는데 계란 반미를 선택하면 후회는 없을듯합니다. 다만 이건 100% 로컬 반미는 아니라는거, 향신료때문에 로컬반미 먹기 힘드신분들은 이곳을 선택하면 아주 좋을듯하네요.
이상 고오급 반미 포스팅이 었습니다.
다낭오시면 서핑하세요! 자연과 하나가 되어 힐링하는 멋진 서핑에 도전!
Recent Comments